그리고 여기서 조절하는 스피커 설정은 윈도우 Control Panel에는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드라이버를 인스톨하면 자동적으로 윈도우 Control Panel에는 7.1 채널 스피커로 셋업 됩니다. 윈도우 Control Panel에 7.1 채널로 되어 있고 당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예:WinDVD)에서 7.1 채널로 셋업했다고 하더라도, 최종적인 출력은 프로디지 7.1 콘솔의 영향을 받습니다.
즉, 모든 셋업이 7.1로 되어 있더라도 여기에서 "2 Stereo Speakers"로 셋업했다면, 당신은 2개의 소리에서만 스피커를 들을 수 있습니다.
Input Gain은 QSound 드라이버 모드에서 EQ나 QSizzle, QRumble 같은 이펙터가 설정이 되면 소리가 원래 파형 범위에서 벗어나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마련되었습니다. 만약 이런 이펙터를 사용할 예정이 없다면 0dB로 사용할 예정이 있다면 -3dB로 세팅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3dB로 세팅하면 아무런 소리가 없는 상태에서는 Prodigy 7.1 드라이버보다 소리가 -3dB (약 20~25%) 정도 작게 나올 것 입니다.
1. Mouse Wheel - 믹서 값을 조절할 때 마우스 휠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Latency - 카드의 Latency를 결정합니다. 이 Latency는 ASIO 2.0, GSIF, WDM KS 모드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우리는 128 ~ 512 samples 사이를 권장하고 있으며, 당신이 Intel 865 Chipset에 Pentium 4 2.0G 이상의 CPU를 가진 경우 128Samples 정도를 추천합니다.
3. Digital Monitor - 이 기능은 Digital Output을 할 때 필요한 기능으로 Line-In이나 Mic-In 등 Analog Input을 Digital Out할 때 사용하는 Analog In 기능과 Digital Input을 다시 Digital Out으로 내보내는 Digital In 두가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설정되면 AC3/DTS Pass Thru가 되지 않으므로 AC3/DTS Path Thru를 할 때는 Off해주십시오.
Advanced setup은 특별한 일이 있는 한 가능한 설정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Input Gain -3dB - Speakers 탭 부분의 글을 참고하십시오.
2) Use Only Default Devices - 프로디지 7.1은 사운드 카드는 1개이지만 Prodigy 7.1 드라이버와 QSound 드라이버 두개를 제공합니다. QSound 드라이버는 다른 하나의 독립된 드라이버가 아닌 Prodigy 7.1에 종속(Slave) 드라이버로써, 예를 들어 윈도우 Control Panel에서는 QVE 24-96 드라이버가 설정이 되어 있는데, WinAmp에서는 Prodigy 7.1 드라이버가 설정되어 동시에 소리를 내려고할 때 나올 수 있는 문제점을 예방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옵션입니다.
3) Clone4Way from Out 1,2 - 이 기능은 1-2번에서 출력되는 소리를 나머지 채널 (2~8번)에 강제로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모든 채널에서 동일한 소리를 내줍니다. 이 기능은 1.9X 드라이버까지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나 이번 드라이버부터 QMSS 기능이 추가되면서 Advanced setup에 들어왔습니다. 꼭 필요한 경우만 설정하시고 이 기능은 QMSS와 동시에 사용되면 채널이 엉킬 수 있으며, 만약 5.1 채널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WinDVD 등)와 사용하면 특정 채널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Sampling Rate Optization - QSound 드라이버는 최하 지원 주파수가 44.1kHz이며 48kHz, 96kHz를 지원합니다. 그러나 22kHz(윈도우 기본 효과음) 등은 직접 지원하지 않고 가장 가까운 주파수(예를 들어 22kHz -> 44.1kHz)로 변환하여 출력합니다. 이 과정에서 변환 품질이 양호(Normal)로 되어 있어야 일부 게임에서 딜레이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 항목을 체크하지 않아도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체크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5) Q3D Latency - 이 항목은 게임에서 DirectSound 2D/3D, EAX를 처리할 때 가지는 일종의 Buffers를 의미합니다. 게임을 할 때 소리에 문제가 되는 경우는 이 항목을 늘려주시고(30ms) 만약 좀 더 빠른 반응을 원한다면 낮추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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