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레코딩(Line Recording) 방식의 음악방송을 하실경우, Winamp 외에 다른 프로그램중에서 마이크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종료하시고 방송서버에 다시 접속하시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드밴스드(Advanced mode) 방식의 방송을 하실경우, 'Linerec://' 는사용을 할수 없습니다. 어드밴스모드용 'Push to Talk'나 'Lock' 을사용하세요.
두가지 경우의 이상이 없다면, 본인 사운드카드의 드라이버 및'MPEG Layer-3 Codec' 등의 오디오 코덱이 정상 설치 되어 있는지확인하고 이상이 있을경우 재설치 하세요.
어드밴스드모드 방송시 위의 모든 사항을 체크했는데도 계속 같은 메세지가 뜰 경우 어드밴스드모드 사용은 불가능 합니다.최근 출시된 사운드카드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4-2] error opening ACM stream 메세지
사운드 코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치되어 있어서 생기는 에러입니다.
어제까지만해도 잘 했던 방송인데 위와 같은 메세지가나올경우 아래의 코덱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방송을 하실수 있습니다.
[방송음질 코덱 다운로드]
참고 : 기본적으로 8k ~56k 로의 음질로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 그렇지만 좀 더 고음질 (56k~128k)로 하시고 싶으신분들은 위의
........ 코덱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고음질의 방송이 가능합니다.
[4-3] invalid password on server 에러
여러분이 연결을 시도한 서버에서 비밀번호가 맞지 않아 연결에 실패했다는것을 알려주는 에러입니다.
....1 'SOHUTcast source' 창의 두가지 'Edit' 버튼중 위에 'Edit' 를 통해서
....2 'SHOUTcast server selection' 창을 불러내신후,
....3 'Server Location' 부분의 'Password' 에 정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4-4] waiting for response [20]
지금 사용하려는 방송서버주소를 다른 사람이 사용중인 경우입니다.
자신의 앞시간에 했던 CJ님의 방송이확실히끊어졌는지 확인하고 다시 Connect 를 누르시기바랍니다.
- 'waiting for response [20]' 은 윈앰프 프로그램 다운이 아닙니다.
강제종료 하지 마시고 [20]초 숫자가 다 끝난후, 다시 'Connect' 버튼에서 30초가 줄어들때 소스창 'Server Control' 부분의 'Auto Reconnect' 앞의 체크를 없애시면 정상적으로 윈앰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5] Connection to remote server lost 에러
여러분의 전용선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기타 이유로,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졌을때 발생합는 에러에 관한 메세지입니다.
컴퓨터의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하신뒤 재연결을 시도하세요.
[4-6] 방송 중 음악이 자주 끊키고 버퍼링이 생깁니다.
버퍼 발생 문제는 모두 3가지 때문으로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방송 서버쪽의 회선 불안 이나 서버의 불안,
두번째는 방송을 청취하시는 분의 인터넷의 불안 이나 컴퓨터의 불안,
세번째는 방송 하시는 분의 인터넷의 불안 이나 컴퓨터의 불안,
이렇게 볼수 있는데요.
예전에 저의 서버의 일부가 한국통신에 있을 때는 첫번째 문제인 서버쪽의 문제가 가끔씩 문제가 발생 하였으나 현재는 국내최고의 안정성을 자랑하고 있는 데이콤에서 서버및 회선을 관리하고 있어 첫번째 방송 서버쪽의 문제는 없는 상태 입니다.
그리고 방송 들으시는 분 중 일부가 방송이 끊어 진다고 말씀하실 경우는 방송들으시는 분의 문제 입니다.
이것에 대한 확인은 방송 서버 관리에서 [청취자관리] 로 들어가셔서 '끊어짐'이란 곳의 숫자가 올라 가 있는 사람은 청취자의 상태가 않좋은 상태 입니다. 상태가 좋은 청취자의 경우 '0'이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청취자가 '0'이 아닌 경우는 저희 측의 문제 일수 있으니 그때는 다시 알려 주십시요.
마지막 생각 할수 있는 문제로는 방송 하시는 분의 회선,컴퓨터 불안 입니다.
이것이 현재 발생 하고 있는 대부분의 버퍼 문제 인데요.
이것에 대한 확인은 컴퓨터의 왼쪽 아래 '시작'버튼을 누르시구요 ,
그다음에 '실행'버튼을 누르십시요 (아니면 윈도우키+R 을 누르셔도 됩니다)
그리고 나서 거기에 "ping mbc.inlive.co.kr -t" 너으시고 엔터를 누르십시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계속 나올 것입니다.
Reply from 203.252.3.51: bytes=32 time=3ms TTL=59
Reply from 203.252.3.51: bytes=32 time<1ms TTL=59
Reply from 203.252.3.51: bytes=32 time=2ms TTL=59
이렇게 나왔을때 time=***ms -> ***부분의 숫자가 매우 높거나 ,
(200-300이 넘거나 100이하로 나와 야 정상이며 대부분 안정적인 곳은 10ms가 나옵니다.)
가끔씩 Request timed out. 이런 라인이 출력 될경우, 특히 Request timed out.이 발생한 것은 이순간 인터넷 회선이 끊어진것입니다.Request timed out.가 연속으로 2번이상 나올 경우는 바로 버퍼가 생기곤 합니다.
이 세번째 문제는 다시 두가지 원인으로 분석 할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정말로 회선이 불안 한경우,이경우는 담당 인터넷 회사에 A/S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는, 소리바다나 구루구루 아니면 방송 말고 다른 인터넷을 많이 사용한 경우 입니다.
이중 가장 큰 원인은 소리바다 사용하실때 버퍼가 많이 발생 합니다. 따라서 소리바다는 방송 하실때 종료를 시키 시거나 소리 바다에서 다른 사람이 다운 못받게 세팅하시거나 필요할때만 잠깐 잠깐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소리 바다 사용을 안하셔도 실행 시켜 놓는 것 만으로도 인터넷 사용을 많이 하게 됩니다.
출처 : 인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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